기타/폰테마샵

폰테마샵 - 카카오톡 테마 만들기 4. 친구목록

두파앙 2016. 2. 26. 19:19
SMALL

 

다음은 친구목록입니다.

이제 좀 제대로 테마를 만드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근데 그만큼 바꿀 것도 신경쓸 것도 많다는 게 함정입니다.

 

 

바꿀 것들입니다.

 

굉장히 많네요.

일단 순서대로 차근차근 바꿔봅시다.

 

 

탭설정 아이콘들만 바꿔봤습니다.

역시 아이콘들 모두 일일히 수정해줘야합니다.

 

다음은 탭배경이네요.

 

 

색상과 이미지 중 고를 수 있네요.

 

저는 이미지를 골라서 이미지를 적용했습니다.

 

 

배경과 검색박스까지 했습니다.

 

검색박스는 나인패치가 있는데 뭔가 안건드리시는 게 좋습니다.

너무 길어서 나인패치를 수정하려 했더니 잘 안되고 나중에 등록할 때 오류가 나더라구요..

 

 

탭 선택시 배경을 눌렀더니 테두리라는 게 있네요.

골라봤더니 이렇게 색상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무 다른 색으로 바꿔봤습니다.

 

 

이렇게 바뀌네요.

탭 배경에서 이미지로 바꾼게 아니면 간단하게 바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탭 배경에 맞춰서 이미지로 바꿔봤습니다.

 

 

그리고 아래 친구목록부분에선 친구 상태를 제외하고는 색상선택이길래 전부 바꿔봤습니다.

 

거의 다 됐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친구 상태를 바꿔보겠습니다.

 

나인패치가 있네요.

역시 이미지를 불러오고 나인패치를 설정해줍시다.

 

 

테이프 부분은 늘어나면 이상하기 때문에 테이프를 제외하고 종이부분만 지정해주었습니다.

 

 

미리보기에선 글자가 삐져나오지만 실제로 해볼땐 괜찮습니다.

 

잘 되네요.

 

 

뭔가 드디어 본격적으로 바뀌기 시작하는 카카오톡 테마..

다음은 채팅목록이네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