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폰테마샵

폰테마샵 - 카카오톡 테마 만들기 2. 나인패치

두파앙 2016. 2. 23. 16:44
SMALL

 

이번엔 나인패치라는 걸 알려드리려 합니다.

뭐냐고하면 설명하긴 애매한데

 

이미지를 불러왔는데 만약 핸드폰에 따라 해상도가 달라서

예의치 않게 이미지를 늘려야 할때 어느 부분을 늘려도 되고 어느 부분을 늘리면 안되는지 정해주는 겁니다.

 

뭔소린지 모르겠으면 일단 보시고 직접 해보시면 이해가 갈겁니다.

 

 

지난번에 여기까지 했었죠.

알림창 부분에 팝업 선택 배경이라는 걸 눌러봅시다.

 

 

색상과 나인패치 편집 중에 고를 수 있네요.

뭔지 알기위해 색상부터 바꿔봅시다.

 

 

RGB..인데 파랑이 (U)로 써져있네요...?

그리고 투명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단 아무 색상으로 바꿔봅시다.

 

 

파란색에 투명도를 조금 줘봤습니다.

기본테마에서 색상만 바뀌네요.

 

 

이번엔 나인패치를 해봅시다.

오른쪽에 미리보기와 설명을 제외하고는 이미지 불러오기랑 다를게 없네요.

 

일단 이미지를 불러와보겠습니다.

 

 

되긴하는데 오른쪽 미리보기를 보니 늘어난 부분이 이상하네요.

 

그리고 불러온 이미지부분의 화면을 보면 검은점들이 테두리에 있네요.

저 검은 점들로 나인패치를 설정해주는 겁니다.

 

왼쪽과 위쪽 변에 찍는 점이 이미지가 늘어날 때 늘릴 부분을 정해주는 거고

오른쪽과 아래쪽 변에 찍는 점이 입력될 글자가 나타나는 부분을 정해주는 겁니다.

 

한번 제 이미지에 맞게 점을 찍어 보겠습니다.

 

 

저같은 경우 위쪽 테이브의 옆면이 늘어나면 이상해 보이기 때문에 저렇게 부분부분 비워뒀습니다.

옆면도 높이에 맞게 정해줬습니다.

 

미리보기를 비교해보면 어떤 차이인지 알 수 있습니다. 

 

 

적용해봤습니다.

잘 되는 것 같네요.

 

 

나인패치 부분을 전부 설정해줘봤습니다.

역시 사용한 이미지 모두 직접 만들어서/구해서 적용해 주셔야 합니다.

 

이제 글자 색상만 남았네요.

그냥 해버립시다.

 

 

눌렀더니 다른 것 없이 색상만 고를 수 있네요.

적당히 골라줍시다.

 

 

기본설정이 모두 끝났네요.

나름 괜찮은 것 같네요.

 

 

사실 말하자면 기본설정을 다 설정했으면 뒤는 쉽습니다.

그냥 똑같은 방법으로 다 설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다 설정하는 법을 알았으면 남은 건 소스를 만드는 정성과 노가다죠.

 

하지만 처음에 말했듯이 이건 제가 테마를 만드는 과정 비스무리한 것이기 때문에 다음은 잠금화면 설정입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