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폰테마샵

폰테마샵 - 카카오톡 테마 만들기 1. 기본설정

두파앙 2016. 2. 22. 16:44
SMALL

 

설치가 끝났으니 카카오톡 테마를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그런데 솔직히 알려준다기보단

제가 테마 만드는 과정을 보여준다는게 맞는 것 같네요.

 

일단 우선 말하자면 테마에 쓸 이미지소스 등등은 직접 만들거나 구하셔야합니다.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아요..

 

 

카카오톡을 눌러줍시다.

 

 

프로젝트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제가 전에 만들어 놓은 테마가 있네요.

 

아래에 새로만들기로 만들어보죠.

 

 

이름을 정하고 확인을 눌러줍시다.

 

 

test로 만들었더니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열었더니 이런 창이 뜨네요.

 

이제 여러분은 여기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직접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우선 설정하는 곳입니다.

테마명에 아이콘, 알림창, 화면, 색상 등을 설정할 수 있네요.

 

우선 알기쉬운 로딩화면부터 바꿔보죠. 더블클릭.

 

 

이런 창이 뜹니다. 왼쪽에 크기나 불러오기, 초기화, 적용이 있습니다.

이미지 불러오기로 불러와보겠습니다.

 

 

전에 만든 테마에서 썻던거로 해봤습니다.

 

위 이미지는 여기저기서 소스를 구해서 직접 만든 이미지입니다.

왼쪽 위에 정보에 보시면 480x800으로 요구하는 이미지 크기를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적용을 눌러보죠.

 

 

바뀌었습니다.

왼쪽에서 미리보기로 대충 어떻게 바뀌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우선 같은 방법으로 이미지만 바꿔도 되는 것들을 모두 바꿔봤습니다.

 

 

이제 시작이네요.

다음엔 나인패치라는 알아듣긴 쉬운데 설명하긴 복잡한 걸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