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폰테마샵

폰테마샵 - 카카오톡 테마 만들기 6. 채팅방

두파앙 2016. 2. 28. 19:44
SMALL

 

드디어 채팅방이네요.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네요.

근데 사실 알아야 될 부분들은 앞에서 다 말했기 때문에 그냥 하던대로 하면 됩니다.

 

 

채팅방입니다. 바꿀 것들이 많네요.

 

 

이미지만 넣는 부분이 배경밖에 없네요.

 

상대방 말풍선을 설정해봅시다.

 

 

3가지가 있네요.

 

색상은 말안해도 알 것 같고 종류는 말풍선의 모양을 고르는 겁니다.

이미지 자체를 바꾸려면 나인패치 편집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미지 불러오기로 불러왔습니다.

 

 

역시 나인패치를 설정해줍시다.

걸리는 부분이없으니 전체적으로 다 해버렸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내 말풍선까지 해버렸습니다.

채팅 날짜도 설정해 줄 수 있는데 제 테마에선 필요없어서 일단 안했습니다.

 

 

채팅 입력바를 수정해주려고 나인패치 편집을 눌렀더니 이런 이미지가 나타났습니다.

 

근데 이게 사실 의미없는 이미지였습니다.

채팅 입력바를 색상을 편집해서 설정할경우 나인패치 편집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뜹니다.

 

 

이미지를 편집해주고 싶다면 초기화를 눌러주시면 제대로된 이미지 크기가 나옵니다.

22x70이네요.

 

역시 친구목록 때 검색박스처럼 역시 이미지가 길어서 나인패치가 이상해지니 안건드리는 걸 추천합니다.

 

 

채팅 하단 입력바 부분을 전부 바꿔봤습니다.

 

미리보기에 채팅버튼 선택 배경이 채팅입력바 왼쪽에 나타나는데 기분탓입니다.

그냥 채팅버튼 눌렀을 때 나타나는 이미지입니다.

 

 

그리고 남은건 글자들 색상을 골라주고 상단바 아이콘을 손봐주는 것 뿐입니다.

 

그런데 상단바 아이콘은 버전이 달라져서 효과가 없는건지 아이콘이 다르네요.

그런데 색깔은 어두운 갈색으로 잘 된 걸 보면 채팅목록에서 수정했던 글자색상이 효과가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4번부터는 그냥 만드는 과정일 뿐입니다.

4번정도 까지만 보고 뒤는 상관이 없을정도..

 

LIST